> 온라인스쿨 > Articles

조회수 5364
카테고리
제목 '신부 수업 중!'
거룩한 삶을 위한 이요나 목사의 세미한음성 Pastor Jonah Lee
갈보리채플 서울교회
이요나 목사에게 이멜을 calvarychapel@hanmail.net
No.38. 2010. 2. 6.(토)
 

‘신부수업 중!'

 



(계 19:7,8)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사람들은 성경에 대하여 윤리와 도덕(道德)을 가르치는 책이라 말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과학적 문서라고 말하기도 하고 또 문학적 귀중한 가치가 있는 서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또 어떤 사람들은 성경에 나오는 기적들을 가리켜 이스라엘의 신화 또는 우화로 보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성경은 그 어떤 분야에서 보더라도 최고의 기준이라는 것이다.

 

그 이유는 이사야 선지자가 말한 바와 같이 “하늘이 땅보다 높음같이 내 길은 너희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 생각보다 높으니라”(사55:9) 하셨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마음과 계획은 한계 속에 인간으로서는 알 수 없는 신비이다. 그러므로 성경은 하나님께서 사람들에게 자신의 마음과 뜻을 계시한 문서인 것이다.

 

성경의 기록의 목적은 크게 두 가지로 말할 수 있는데 먼저는 ‘예수 그리스도를 알게 함’이며 다른 하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람들을 온전케 하기 위함’이다. 그러므로 구약성경은 선지자들을 통하여 하나님의 마음과 뜻을 전하고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소개하는데 주력하였다.

 

성경이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소개하고 선전을 하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그를 믿는 사람들과 결혼을 시키기 위함이다. 예수님께서도 성도들의 지체인 교회를 가리켜 자기의 신부라고 하셨다(계21:9).

 

때가 이르러 신랑 되신 예수님을 세상에 소개하기 위해 세례 요한을 보내셨는데 그는 자신을 소개하며 “신부를 취하는 자는 신랑이나 서서 신랑의 음성을 듣는 친구가 크게 기뻐하나니 나는 이러한 기쁨이 충만하였노라”(요3:29) 증거 하였으며, 바울도 “내가 하나님의 열심으로 너희를 위하여 열심 내노니 내가 너희를 정결한 처녀로 한 남편 그리스도께 드리려고 중매함이로다”(고후11:2) 증거하였다.

 

우리가 결혼할 상대와 선을 보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사진과 프로필을 준비하여 결혼상담소나 중매쟁이에게 자료를 제시하여야 한다. 그리고 제시한 사진과 프로필의 내용이 틀림없는 본인이 등장하여 자신에 대하여 설명할 필요가 있다. 서로가 마음에 들면 서로 합의하여 약혼을 한 후, 초청장을 만들고 친구들을 초청하여 결혼식을 통하여 배우자를 소개하게 된다. 그리고 나서 두 사람은 밀월여행을 떠나 부부관계로 들어가게 된다.

 

예수님과의 혼인관계는 우리가 예수를 믿을 때 바로 시작된다. 물론 이러한 관계는 천지가 창조하기 전부터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예정된 일이다. 그러나 그리스도와의 혼인관계는 우리가 결혼을 할 때 몇 단계를 거쳐야 하듯이 예수 그리스도의 신부로서 그와 결혼관계에 들어가기까지 몇 단계를 거쳐야만 한다.

 

그러므로 죄로 얼룩진 우리가 거룩하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신부가 되기 위해서는 정결함이 선행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친히 그의 신부될 사람들을 자기의 피로 정결케 하신 것이다. 크나큰 은혜를 입은 우리는 그리스도의 거룩한 신부가 위하여 이 세상 풍속과 철학을 모두 버리고 정결하고 의로운 삶의 훈련이 필요하다.

 

이에 바울은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과 같이 하라. 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이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자기 앞에 영광스런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라”(엡6:25-27) 증거하였다.

 


따라서 우리 교회는 그리스도의 신부라고 불리 우고 있지만, 아직 교회는 지금 그리스도와 정혼한 상태로서 정결한 처녀임을 명심해야 한다. 지금 우리는 신랑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가 이 은혜의 영광을 상실하지 않아야 할 것이다.(요나)

 

                                      이요나 목사



->매일아침 아티클을 받으시려면 지금 [회원가입]을 해 주세요!
->오늘의 말씀에 당신의 마음을 담으시려면.. Click here!

Copyright ©2009 by holylife Ministries. All Rights Reserved.


이요나 목사 주일설교 동영상 설교
강해설교의 명문 갈보리채플 서울교회 서울갈보리채플
이요나 목사 아티클 칼럼세미한음성
크리스챤의 아름다운 만남과 교제 크리스챤클럽
동성애, 성중독, 우울증 상담 이요나상담실
한국성경적상담협회 KABC 성경적상담.kr
한국성교육교상담협회 홀리라이프.kr
성경적상담사 양성을 위한 자기대면 교사 과정

갈보리채플 이요나 목사 창세기 강해

동성애 극복을 위한 가이드 라인

이요나 목사의 성령은사 씨리즈 NO.1

선한 사역을 위한 사랑의 모금


첨부파일
출처